loader


질염
Vaginitis


굿닥터 비뇨기과에서는 여성 환자를 위한 검사실이 따로 준비되어 있어, 편안한 분위기에서 검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질내 균배양검사와 PCR 검사를 동시에 시행하여 원인균을 파악한 후 정확한 target therpay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질염의 치료는 의사가 어떤 균에 어떤 항생제를 사용하는지에 대해 충분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성파트너의 검사 및 치료도 필요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질내를 비데나 청결제로 과도하게 씼는 경우 나쁜 균을 막아줄 수 있는 질내 유익한 균의 수를 감소시켜, 건강한 질내 환경을 유지하는데 오히려 해가 되는 경우가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질염이나 방광염 치료 과정에 있어 중요한 것이 성관계의 중단입니다. 성파트너의 감염상태가 확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성관계를 지속 하게 되면 계속 균이 침임하는 것을 허용하는 결과를 낳게 되고, 서로가 서로에게 균을 전파하게되는 핑퐁감염을 유발하게 됩니다.


질염 원인으로 임균, 클라미디아, 유레아플라즈마, 마이코플라즈마호미니스, 마이코플라즈마제니탈리움, 트리코모나스, 가드넬라, 단순포진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이중 유레아플라즈마 마이코플라즈마호미니스의 경우 성관계를 통하지 않은 공생균의 가능성이 있어 성파트너의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판단을 필요로 합니다. 불임환자의 경우에서는 간혹 이러한 균이 불임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어 성파트너와 함께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드넬라의 경우 여성환자만 치료를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항생제를 장기간 복용한 환자에서는 진균(곰팡이) 감염이 생기는 경우, 이에 대한 치료로 항생제를 끊거나, 항진균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본원에서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한 자궁경부암예방백신(가다실 9가) 접종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상담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