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er


혈정액증
Hemospermia

정액에서 피가 비치는 증상을 걱정하시면서 내원하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임상적으로 크게 의미 있는 주요한 질환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이 단순 염증성 이거나 원인 불명의 일시적인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자가진단은 위험하므로 반드시 내원 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고 특별한 이상이 없을 때만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호발 연령은 30-40대 남성에서 흔한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연간 5000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고되어있지만, 정확한 유병률은 보고된 바 없습니다.

혈정액증의
원인

약 70%는 원인불명이며, 혈정액증이 한 번만 발생한 경우는 대부분 양성이며, 악성종양이 있을 가능성은 굉장히 낮습니다. 반면 지속적이고 재발하는 경우는 CT를 포함한 전신적인 검사를 시행해보아야 합니다.
전립선암, 요도 양성종양이나 정낭의 악성종양도 원인인 경우가 있으나 그 빈도는 매우 낮은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간혹 약물이나 다른 전신질환으로 인한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혈정액증
검사 항목

소변검사, 성병검사 STD PCR, 전립선암 종양표지자, 전립선 & 음낭 초음파, 요도 방광 내시경 등의 검사를 시행해 볼 수 있습니다.

혈정액증
치료

항생제는 최소 2주 이상 사용하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소염제, 5ARI, 알파차단제와 같은 약물을 주로 처방하게 됩니다.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신속하게 연락드리겠습니다. 상담신청하기